23년 3회차 10번 문제

23년 3회차 10번에

사, 아 문제의 

실내와 복도의 온도차를 구할때

복도의 온도는 실내와 실외의 중간값인데

그럼 (20+5)/2 = 12.5를 구해서 20도에서 뺀 7.5로 구해야하지않나요?
-5 +12.5 = 7.5
20-12.5 = 7.5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외기 -5℃와 실내 +20℃ 의 중간 온도는 (-5+20)/2 = 7.5℃ 입니다.

    따라서 온도차 = 20 -  (-5+20)/2 = 12.5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 온도편차가 25도인데계산값이 왜 이렇죠? 

    외기가 0도면 20+0/2  10도 편차인데 -5도가 편차는 7.5도

    이게 말이되나요?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 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온도의 편차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 온도를 구하는 것입니다.

    실내온도가 20℃ 이고  외기온도가 0℃ 이면  중간온도=(20+0)/2 = 10℃ 입니다.

    실내온도가 20℃ 이고  외기온도가 -5℃ 이면  중간온도=(20+(-5))/2 =  7.5℃ 입니다.

    즉, 외기의 온도가 낮을 수록 중간온도도 낮아지는 것입니다.

    * 이해가 되지 않으면 직접 종이에 온도를 나열 해 놓고 중간온도를 확인해 보시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