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3회차 10번 문제 wkdeogks 2025년 02월 18일 13:06 공유 23년 3회차 10번에사, 아 문제의 실내와 복도의 온도차를 구할때복도의 온도는 실내와 실외의 중간값인데그럼 (20+5)/2 = 12.5를 구해서 20도에서 뺀 7.5로 구해야하지않나요?-5 +12.5 = 7.520-12.5 = 7.5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19일 03:3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외기 -5℃와 실내 +20℃ 의 중간 온도는 (-5+20)/2 = 7.5℃ 입니다.따라서 온도차 = 20 - (-5+20)/2 = 12.5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lavenda77 2025년 06월 17일 06:41 온도편차가 25도인데계산값이 왜 이렇죠? 외기가 0도면 20+0/2 10도 편차인데 -5도가 편차는 7.5도이게 말이되나요? 0 imjaeki 2025년 06월 17일 13:27 (편집된 시간 2025년 06월 17일 13:2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 코리아 임재기입니다.온도의 편차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 온도를 구하는 것입니다.실내온도가 20℃ 이고 외기온도가 0℃ 이면 중간온도=(20+0)/2 = 10℃ 입니다.실내온도가 20℃ 이고 외기온도가 -5℃ 이면 중간온도=(20+(-5))/2 = 7.5℃ 입니다.즉, 외기의 온도가 낮을 수록 중간온도도 낮아지는 것입니다.* 이해가 되지 않으면 직접 종이에 온도를 나열 해 놓고 중간온도를 확인해 보시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외기 -5℃와 실내 +20℃ 의 중간 온도는 (-5+20)/2 = 7.5℃ 입니다.
따라서 온도차 = 20 - (-5+20)/2 = 12.5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온도편차가 25도인데계산값이 왜 이렇죠?
외기가 0도면 20+0/2 10도 편차인데 -5도가 편차는 7.5도
이게 말이되나요?
안녕하십니까?
이패스 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온도의 편차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 온도를 구하는 것입니다.
실내온도가 20℃ 이고 외기온도가 0℃ 이면 중간온도=(20+0)/2 = 10℃ 입니다.
실내온도가 20℃ 이고 외기온도가 -5℃ 이면 중간온도=(20+(-5))/2 = 7.5℃ 입니다.
즉, 외기의 온도가 낮을 수록 중간온도도 낮아지는 것입니다.
* 이해가 되지 않으면 직접 종이에 온도를 나열 해 놓고 중간온도를 확인해 보시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