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star2002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2월 19일 09:00 공유 필기기출문제집 230p의 16번 문제에서 열을 외부로 방출하면 숫자 앞에 마이너스가 붙나요? 방출이 마이너스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20일 08:5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열역학 강의에서 여러 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열을 방출했다는 것은 열을 빼앗긴 것과 같으므로 - 값이 되는 것입니다.열을 받으면 + 이고, 열을 빼앗기면 -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역학 강의에서 여러 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열을 방출했다는 것은 열을 빼앗긴 것과 같으므로 - 값이 되는 것입니다.
열을 받으면 + 이고, 열을 빼앗기면 -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