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09년 2회 2번 lspttyy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2월 20일 01:31 공유 3의 공기상태점 엔탈피 h3를 구할 때 계산으로 구하셨는데요. 공기 선도에서 h3 값을 바로 읽어서 써도 시험에서 정답처리가 될까요? 계산으로 구할 수 있는 값들은 무조건 계산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20일 09:06 (편집된 시간 2025년 02월 20일 09:0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③의 상태점(건구온도,엔탈피)을 구하라고 되어있으므로계산하여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구하라는 것은 계산으로 구하라는 것이며, 만약 공기선도에서 읽어도 된다면 주어진 공기선도를 이용하여 선도에서 읽으라고 했을 것입니다.그렇지 않으면 ③의 상태점(건구온도,엔탈피)을 공기선도를 이용하여 구하시오 라고 물었을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③의 상태점(건구온도,엔탈피)을 구하라고 되어있으므로
계산하여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구하라는 것은 계산으로 구하라는 것이며, 만약 공기선도에서 읽어도 된다면 주어진 공기선도를 이용하여 선도에서 읽으라고 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③의 상태점(건구온도,엔탈피)을 공기선도를 이용하여 구하시오 라고 물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