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xowjd1555 2025년 02월 20일 05:07 공유 흡수식 냉동기에서 냉매의 과냉원인에서냉수 및 냉매량 부족, 증발기 전열면적 오염, 냉매에 용액이 혼입에서 공통적으로 증발기에서 증발이 잘 안되면 과냉인 되는거 같은데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21일 06:3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증발기의 전열면적이 오염되어 증발이 잘 안된다는 것은냉매가 증발할 때의 열을 증발기 전열면을 통해 냉수에서 흡수해야 하는데 냉수에서 흡수하지 못하고 남아있는 냉매에서 흡수하게 되므로 남아있는 냉매의 온도가 내려가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발기의 전열면적이 오염되어 증발이 잘 안된다는 것은
냉매가 증발할 때의 열을 증발기 전열면을 통해 냉수에서 흡수해야 하는데
냉수에서 흡수하지 못하고 남아있는 냉매에서 흡수하게 되므로 남아있는 냉매의 온도가 내려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