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수분비 공식 문의 choifonx 2025년 02월 21일 08:50 공유 안녕하십니까? 교수님명쾌하고, 상세한 설명에 항상 감사드립니다.25년판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104페이지 열수분비 공식관련 질의를 드립니다.u = dh / dx 의 공식이 LCt/L 로 변환되는 과정이 이해가 되지않는 것 같습니다.인강 중 교수님께서 dx(kg/kg)=L(kg/s) 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제가 여기까지 이해한 바로는 단위도 맞지 않는 것 같고요. 위 식이 유도되는 상세한 과정을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24일 03:57 (편집된 시간 2025년 02월 24일 03:5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실기 인강 “8교시 습공기의 상태변화” 강의에서 u = dh / dx 의 공식이 LCt'/L 로 변환되는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질문에 인강 중 dx(kg/kg)=L(kg/s) 라고 설명했다고 하셨는데 정확히 몇 교시 몇 분 쯤 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choifonx 2025년 02월 25일 10:58 빠른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교수님그리고 이해가 어려운 부분은 8교시 35:00~35:40초 사이 인강내용입니다.여기 공식 설명부분 dh/dx 에서 dh = Cdt = C(t-0) = Ct 를 설명하셨고, 여기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그 이후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즉 dh = Ct 이므로 결국 1/dx = L/L 이 되는 것인데, 이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부연설명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imjaeki 2025년 02월 26일 00:42 (편집된 시간 2025년 02월 26일 00:5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실기 8교시 강의 35:00~35:40초 까지를 보시면 Δh = L C t' 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열수분비 u = (L C t') / L = C t' 가 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강의에서 Δx = L 이라고는 설명했지만 L의 단위가 kg/s라고는 설명하지 않았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실기 인강 “8교시 습공기의 상태변화” 강의에서 u = dh / dx 의 공식이 LCt'/L 로 변환되는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질문에 인강 중 dx(kg/kg)=L(kg/s) 라고 설명했다고 하셨는데 정확히 몇 교시 몇 분 쯤 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빠른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그리고 이해가 어려운 부분은 8교시 35:00~35:40초 사이 인강내용입니다.
여기 공식 설명부분 dh/dx 에서 dh = Cdt = C(t-0) = Ct 를 설명하셨고,
여기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그 이후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즉 dh = Ct 이므로 결국 1/dx = L/L 이 되는 것인데, 이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부연설명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드립니다.
실기 8교시 강의 35:00~35:40초 까지를 보시면 Δh = L C t' 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열수분비 u = (L C t') / L = C t' 가 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 강의에서 Δx = L 이라고는 설명했지만 L의 단위가 kg/s라고는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