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수분비 공식 문의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명쾌하고, 상세한 설명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25년판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104페이지 열수분비 공식관련 질의를 드립니다.
u = dh / dx 의 공식이 LCt/L 로 변환되는 과정이 이해가 되지않는 것 같습니다.
인강 중 교수님께서 dx(kg/kg)=L(kg/s) 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제가 여기까지 이해한 바로는 단위도 맞지 않는 것 같고요. 
위 식이 유도되는 상세한 과정을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실기 인강 “8교시 습공기의 상태변화” 강의에서  u = dh / dx 의 공식이 LCt'/L 로 변환되는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질문에  인강 중  dx(kg/kg)=L(kg/s) 라고 설명했다고 하셨는데  정확히 몇 교시 몇 분 쯤 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빠른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그리고 이해가 어려운 부분은 8교시 35:00~35:40초 사이 인강내용입니다.

    여기 공식 설명부분 dh/dx 에서 dh = Cdt = C(t-0) = Ct 를 설명하셨고, 

    여기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그 이후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즉 dh = Ct 이므로 결국 1/dx = L/L 이 되는 것인데, 이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부연설명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 답변드립니다.

    실기 8교시 강의 35:00~35:40초 까지를 보시면 Δh = L C t' 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열수분비 u = (L C t') / L = C t' 가 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 강의에서 Δx = L 이라고는 설명했지만  L의 단위가 kg/s라고는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