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5일 시행 12번 관련 질문이있습니다. xowjd1555 2025년 02월 21일 08:57 공유 만약 그럼 그림이 시계반시계가 아닌 시계방향으로 돌아가 카르노사이클처럼 볼 수 있다면, 3번 인 사이클 과정 동안 시스템의 내부에서 외부로 순(net)열이 전달되었다라고 볼 수 있나요? 어쨌든 qH라는 열을 받아 qL이라는 열을 외부로 내보내는 것으로 보아 3번항목이 맞을 수 이싼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24일 05:3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사이클이 시계방향으로 작동한다면 사이클 과정동안 외부에서 내부로 순(net)열이 전달된 것입니다.즉, 외부에서 많은 열 qH를 받아 적은 열 qL을 방출하므로 시스템의 외부에서 내부로 순(net)열이 전달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사이클이 시계방향으로 작동한다면 사이클 과정동안 외부에서 내부로 순(net)열이 전달된 것입니다.
즉, 외부에서 많은 열 qH를 받아 적은 열 qL을 방출하므로 시스템의 외부에서 내부로 순(net)열이 전달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