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5일 시행 12번 관련 질문이있습니다.

만약 그럼 그림이 시계반시계가 아닌 시계방향으로 돌아가 카르노사이클처럼 볼 수 있다면, 3번 인 사이클 과정 동안 시스템의 내부에서 외부로 순(net)열이 전달되었다라고 볼 수 있나요? 어쨌든 qH라는 열을 받아 qL이라는 열을 외부로 내보내는 것으로 보아 3번항목이 맞을 수 이싼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사이클이 시계방향으로 작동한다면  사이클 과정동안 외부에서 내부로 순(net)열이 전달된 것입니다.

    즉, 외부에서 많은 열 qH를 받아 적은 열 qL을 방출하므로 시스템의 외부에서 내부로 순(net)열이 전달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