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효율이 주어졌을때 압축비 문제 질문

21년도 8월 14일 문제 6번에서 열효율을 구할때 1-(1/압축비)^(k-1/k)인데 

23년도 제1회 cbt문제 27번에서는 열효율을 구할때 1-(1/압축비)^(k-1)로 나와있어 지수부분이 어쩔때는 k-1/k 이고 어쩔때는 k-1일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21년도 문제는 브레이턴사이클의 문제이고,

    23년도 문제는 오토사이클 문제입니다.

    각 사이클마다 열효율 구하는 공식이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이 필기 기출편 인지, 이론편 인지  또는 실기 질문인지 알려주시면 답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