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효율이 주어졌을때 압축비 문제 질문 wogus1298 2025년 02월 23일 01:47 공유 21년도 8월 14일 문제 6번에서 열효율을 구할때 1-(1/압축비)^(k-1/k)인데 23년도 제1회 cbt문제 27번에서는 열효율을 구할때 1-(1/압축비)^(k-1)로 나와있어 지수부분이 어쩔때는 k-1/k 이고 어쩔때는 k-1일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24일 06:1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21년도 문제는 브레이턴사이클의 문제이고,23년도 문제는 오토사이클 문제입니다.각 사이클마다 열효율 구하는 공식이 다른 것입니다.감사합니다.* 질문이 필기 기출편 인지, 이론편 인지 또는 실기 질문인지 알려주시면 답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21년도 문제는 브레이턴사이클의 문제이고,
23년도 문제는 오토사이클 문제입니다.
각 사이클마다 열효율 구하는 공식이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이 필기 기출편 인지, 이론편 인지 또는 실기 질문인지 알려주시면 답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