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량 질문

안녕하세요 송풍량을 구하는 과정이 실내취득열량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07년 1회 1번에서 실내취득열량+외기도입부하=냉각코일 부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19년 3회 3-(2)번에서 전체순환공기량을 6번 지점과 2번지점을 이용하는 것이 이상합니다. 제가 이해한 대로라면 5번과 4번지점을 이용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습공기선도에서도 궁금한 점이 위 사진에서 2번지점+3번지점이 4번지점으로 가 합쳐져 순환하는 상태에서 5번지점의 최대치의 양이 언제 소실 되어 한 바퀴를 돌아 3번과 다시 합쳐져 4번으로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질문하신 4번과 5번의 과정은 가습과정이며, 따라서 풍량을 구하려면 가습량식으로 구하면 됩니다.

    이 문제에서는 4번과 5번의 과정에서 엔탈피 변화는 거의 없는 것으로 보고 h4 ≒ h5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2.문제 풀이의 장치도를 보고 설명드립니다.

      4점에서 혼합된 공기는 가습기를 거치면서  5점까지 가습되고, 가열기를 통과하면서 6점까지 가열된 후에 실내로 보내집니다.  

    실내를 가열(난방)시킨  공기는 실내에서 리턴덕트를 통해 오다가  배기덕트를 통해  25%는 외부에 버려지고  75%만 2번으로 뒤돌아 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