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문제 질의 입니다. oyh9132 2025년 02월 24일 12:00 공유 22년도 1회차 24번 문제 q=G cp dt는 해석이 되었는데 적분 해석이 이해가 잘 안됩니다. 적분 해설 도움 부탁드려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25일 08:3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열역학 이론편 131~136p(이상기체의 상태변화)에서 배운 내용입니다.질량 1kg에 대한 내부에너지 du = Cv dT 이고 전체 질량에 대한 내부에너지 dU = m Cv dT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oyh9132 2025년 03월 06일 11:43 시그마0에서 100 적분 한게 이해가 안됩니다. 적분 수학을 모르겠습니다 t+t제곱/2 를 외워야 할까요? 0 imjaeki 2025년 03월 10일 04:3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기본적인 적분은 인터넷을 찾아보시면 공부할 수 있습니다.상수(1,2,3,4 등)은 적분하면 즉, 2를 적분하면 2t 가됩니다.t를 적분하면 t²/2 가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역학 이론편 131~136p(이상기체의 상태변화)에서 배운 내용입니다.
질량 1kg에 대한 내부에너지 du = Cv dT 이고
전체 질량에 대한 내부에너지 dU = m Cv dT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시그마0에서 100 적분 한게 이해가 안됩니다.
적분 수학을 모르겠습니다 t+t제곱/2 를 외워야 할까요?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기본적인 적분은 인터넷을 찾아보시면 공부할 수 있습니다.
상수(1,2,3,4 등)은 적분하면 즉, 2를 적분하면 2t 가됩니다.
t를 적분하면 t²/2 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