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4년 2회 4번 lspttyy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2월 25일 07:23 공유 저는 5번 송풍기 입구 온도를 구할 때 송풍기 출구 온도와 취출구 온도가 같다고 보고 식을 1kw = GC(t2-t5)로 놓고 했는데 이렇게 하면 안되는 것인가요?그리고 공기선도에 계산과정에서 필요한 수치는 선도에 필히 기입하라 되어있는데, 현열비도 표시해줘야 하나요? 표시해주면 실내점과 취출점을 연장해서 긋고 SHF로 표시해주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25일 08:5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급기덕트에서의 열취득이 0.35kW 가 있으므로 송풍기 출구 온도와 취출구 온도는 같을 수 없습니다.2. 현열비는 선도를 그리는 과정에 필요한 것이며, 계산과정에 필요한 수치가 아니므로 표시해 줘도 되고, 표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질문하신대로 실내점과 취출점을 연장해서 긋고 SHF로 표시해주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급기덕트에서의 열취득이 0.35kW 가 있으므로 송풍기 출구 온도와 취출구 온도는 같을 수 없습니다.
2. 현열비는 선도를 그리는 과정에 필요한 것이며, 계산과정에 필요한 수치가 아니므로
표시해 줘도 되고, 표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질문하신대로 실내점과 취출점을 연장해서 긋고 SHF로 표시해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