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양정 구할때 단위 문의 i9520082 2025년 02월 25일 05:16 공유 24년 1월 4-8번문제 전양정 구할때 실양정+손실수두+노즐압력으로 구하는데 실양정 단위는 m 이고, 수두 및 노즐압력 단위는 mAQ로 단위가 다른것 같은데 그냥 더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25일 09:0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에 올리신 “24년 1월 4-8번문제” 라고 하셨는데 1월 4-8번문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단위는 mAq 에서 Aq는 그리스어 Aqua(아쿠아)로 물을 의미합니다.따라서 5mAq라는 것은 물의 높이가 5m라는 것입니다.그래서 전양정 구할때 그냥 더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올리신 “24년 1월 4-8번문제” 라고 하셨는데 1월 4-8번문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단위는 mAq 에서 Aq는 그리스어 Aqua(아쿠아)로 물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5mAq라는 것은 물의 높이가 5m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양정 구할때 그냥 더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