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양정 구할때 단위 문의

24년 1월 4-8번문제 

전양정 구할때 실양정+손실수두+노즐압력으로 구하는데 실양정 단위는 m 이고, 

수두 및 노즐압력 단위는 mAQ로 단위가 다른것 같은데 그냥 더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올리신 “24년 1월 4-8번문제” 라고 하셨는데  1월 4-8번문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단위는 mAq 에서 Aq는 그리스어 Aqua(아쿠아)로 물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5mAq라는 것은 물의 높이가 5m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양정 구할때 그냥 더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