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1회 12번문제 most1228 2025년 02월 27일 03:27 공유 소문제 1번이랑 3번에서 전면면적이랑 코일내의면적? 이 무슨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공기와 물이 흐르는 지점이 다르므로 1번은 공기, 3번은 물로 계산해 준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27일 08:50 (편집된 시간 2025년 02월 27일 08:5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전면면적은 교재 그림으로 볼 때 Af를 말합니다.코일내의 면적은 냉수가 흐르는 코일(관)의 단면적을 의미합니다.질문하신대로 전면면적은 공기가 통과하는 면적이고, 코일내의 면적은 물이 통과하는 단면적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전면면적은 교재 그림으로 볼 때 Af를 말합니다.
코일내의 면적은 냉수가 흐르는 코일(관)의 단면적을 의미합니다.
질문하신대로 전면면적은 공기가 통과하는 면적이고, 코일내의 면적은 물이 통과하는 단면적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