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 2회 8번 실기

안녕하세요

소문제 4번에서 풀이에 가열량=증기소비량*증발잠열로 구한것 같은데

과정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총열=증발잠열+현열 변화량아닌가요? 2번에서 가열량자체를 현열으로 구했는데 그럼 문제에서 현열=잠열*변화량이 되버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가열기에서 가열량은 증기의 증발잠열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증기가 과열상태에서 포화상태 까지의 현열량과  응축된 후에 냉각되는 현열량은 계산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입니다.

    즉, 증발잠열에 비하여  과열상태에서 포화상태 까지의 현열량과  응축된 후에 냉각되는 현열량은 무시할 정도로 작아서 의미가 없다고 보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