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적 효율을 왜 적용하지 않습니까? aaa5267 2025년 02월 28일 02:50 공유 실기 2022년 3회 3번 문제에서 피스톤 배출량을 구할때V = G * v 이렇게 구했는데 체적 효율이 지문에 나와있는데 적용해야 되지 않나요?대부분 체적효율을 적용해서 풀었는데 여기에서는 적용하지 않았네요.. 궁금합니다. 선생님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2월 28일 08:19 (편집된 시간 2025년 02월 28일 08:2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실기 2022년 3회 3번 문제는 (이론) 피스톤 배출량을 구하는 문제가 아닙니다.이 문제는 실제 피스톤배출량을 구하여 비교하는 문제입니다.실제 피스톤배출량 구할 때 적용되는 열량이 실제 열량(증발열량)이므로 체적효율을 적용하지 않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실기 2022년 3회 3번 문제는 (이론) 피스톤 배출량을 구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이 문제는 실제 피스톤배출량을 구하여 비교하는 문제입니다.
실제 피스톤배출량 구할 때 적용되는 열량이 실제 열량(증발열량)이므로 체적효율을 적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