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적 효율을 왜 적용하지 않습니까?

실기 2022년 3회 3번 문제에서 피스톤 배출량을 구할때

V = G * v  이렇게 구했는데 체적 효율이 지문에 나와있는데 적용해야 되지 않나요?

대부분 체적효율을 적용해서 풀었는데 여기에서는 적용하지 않았네요.. 궁금합니다. 선생님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실기 2022년 3회 3번 문제는 (이론) 피스톤 배출량을 구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이 문제는 실제 피스톤배출량을 구하여 비교하는 문제입니다.

    실제 피스톤배출량 구할 때 적용되는  열량이 실제 열량(증발열량)이므로 체적효율을 적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