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필기 문제 질의 입니다. oyh9132 2025년 02월 28일 15:18 공유 23년도 1회차 24번 문제 질의입니다 W에 t를 곱하는게 이해가 잘 안됩니다. m c 델타 T에서도 t를 곱해야 하는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04일 01:0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W는 1초당의 에너지 입니다. 교재에도 설명했지만 500W = 500J/s 입니다.따라서 가열량은 W에 시간 t(초)를 곱해야 하는 것입니다.m c 델타 T에 곱하는 t는 온도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W는 1초당의 에너지 입니다. 교재에도 설명했지만 500W = 500J/s 입니다.
따라서 가열량은 W에 시간 t(초)를 곱해야 하는 것입니다.
m c 델타 T에 곱하는 t는 온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