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1.냉매가 부족하면 압축,증발 온도는 오르고 압축,증발 압력은 내려가는걸로 알고있는데

실기공부하면서 ph선도를 보니 압력이랑 등온도선이 비례인걸 확인했습니다

냉매가 부족할때는 ph선도에서 어떻게 표현되는건가요?

2.그리고 2단압축을 하는이유가 토출온도를 내려서 성적계수를 올리기 위해서라고 하셨는데 

왜 토출온도가 내려가면 성적계수가 올라가는지 궁금합니다

제생각에는 토출온도가 올라가면 응축기에서 열방출량이 많아지니 발열성능이 좋아져야 하는거아닌가요?

3.사진 1번2번중 2단압축을 안했을 경우 ph선도는 무엇인가요 만약 1번이라면 오히려하기 전이 토출온도가 더 낮은거 아닌가요? 압축기 토출온도라는것이 정확히 사이클 어디가 등온도선이 만나는 점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ph선도에는 냉매의 부족여부를 표현할 수 없습니다.

    냉매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현상은  흡입압력이 너무 낮거나, 토출(응축)압력이 너무 낮아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2. 증발온도가 아주 낮은 냉동장치에서 1단 압축을 하면 압축기 소요동력이 2단압축일 때보다 커지므로 성적계수가 작아집니다. 예) 2018년6월30일  문제3번 참조

    3. 1번 입니다.

       2단 압축일 때보다 토출온도는 높아집니다.

      (토출온도 점 : 1번 그림의 4점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뾰쪽한 곳이 토출점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