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1급 페이지 52, 기출&확인문제 1번 질문입니다.
강사님 안녕하세요. 장마가 시작이라는 데 우산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전산세무1급 페이지 52, 기출&확인문제 1번 질문입니다.
강의제목 : 전산세무 1급 필기, 강사 : 유슬기 강사님
전산세무1급 페이지 52, 기출&확인문제 1번에서 회계처리를 하는 것을 보여주셨는데,
강사님께서 칠판에
차) 감누 60 (대) 기계 200
정부보조금 80 유처익 50
현금 110
이라고 하셨는데,
제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감누가 왜 60이고, 정부보조금이 왜 80일까요?
제가 생각한 회계처리는
차) 감누 80 = 500,000*2/5 (대) 기계 200
정부보조금 40=300000*2 유처익 50
현금 110
맞나요?
0
댓글
안녕하세요. 유슬기 강사 입니다.
우선 여기는 제 강의 질문 페이지가 아닙니다.
전산세무회계 페이지에 학습질문 남겨주시면 제가 더 빨리 확인하고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으로 보입니다.
간단한 문제 인데 제가 문제 풀이 후 회계처리를 통해 다시 해설을
해드리며 되려 혼란을 드렸네요.
맞습니다. 문제에서 감가상각누계액이 80만원이고 정부보조금이 60만원으로
제시가 되어 있으니 감가상각누계액이 80만원이고 정부보조금이 60만원 입니다.
둘 다 차감적 평가계정이라서 문제 풀이에서 처분손익이 동일하게 산출되어
문제 풀이 하면서 발견을 미처 못했네요.
그 분에 대해 편집 요청해 두었습니다.
앞에서 풀이한 내용과 지금 써주신 회계처리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관심 갖고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슬기 강사.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