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1급 페이지 52, 기출&확인문제 1번 질문입니다.

강사님 안녕하세요. 장마가 시작이라는 데 우산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전산세무1급 페이지 52, 기출&확인문제 1번 질문입니다.

강의제목 :  전산세무 1급 필기, 강사 : 유슬기 강사님

전산세무1급 페이지 52, 기출&확인문제 1번에서 회계처리를 하는 것을 보여주셨는데, 

강사님께서 칠판에  

차) 감누 60                      (대)  기계 200

      정부보조금 80                    유처익 50

      현금 110

이라고 하셨는데, 

제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감누가 왜 60이고, 정부보조금이 왜 80일까요?

 

제가 생각한 회계처리는

차) 감누 80  = 500,000*2/5                    (대)  기계 200

      정부보조금 40=300000*2                    유처익 50

      현금 110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세요. 유슬기 강사 입니다. 

    우선 여기는 제 강의 질문 페이지가 아닙니다. 

    전산세무회계 페이지에 학습질문 남겨주시면 제가 더 빨리 확인하고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으로 보입니다. 

    간단한 문제 인데 제가 문제 풀이 후 회계처리를 통해 다시 해설을 

    해드리며 되려 혼란을 드렸네요. 

    맞습니다. 문제에서 감가상각누계액이 80만원이고 정부보조금이 60만원으로 

    제시가 되어 있으니 감가상각누계액이 80만원이고 정부보조금이 60만원 입니다. 

    둘 다 차감적 평가계정이라서 문제 풀이에서 처분손익이 동일하게 산출되어 

    문제 풀이 하면서 발견을 미처 못했네요. 

    그 분에 대해 편집 요청해 두었습니다. 

    앞에서 풀이한 내용과 지금 써주신 회계처리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관심 갖고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슬기 강사.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