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1급] 익금항목 중

선생님 안녕하세요. 공부 중에 궁금한게 있어 글을 남겨요

암기가 약해서 이해하면서 법인세 익금항목을 보고 있는데요

선생님이 예시로 분개로 보여주는 부분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적용하면서 학습 중인데

 

익금항목 중  '업무상 손해배상금 수령액' 이부분이였는데요

위 내용을 분개 처리 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요

차) 현금 100  대)잡이익(손해배상금) 100

그럼

회계상으로도 수익(영업외수익)으로 인식하고 법인상으로 익금으로 인식해서 세무조정이 필요없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근데 왜 익금항목(=익금산입)에 들어가는 걸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가 어디서 꼬인건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남겨요..

혹 제 분개가 틀렸다면 정정해주세요 ㅜㅜ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익금항목이라는 표현이랑 익금산입이라는 표현을 구분하는게 

    필요해 보여요~!

    익금항목은 우리가 수익항목 이렇게 표현하면 수익으로 처리해야 하는 것들 

    이렇게 생각 하는 것 처럼 익금항목은 익금으로 처리해야 하는 것 이렇게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만약 익금항목인데 회계도 수익 인식 했으면 별도의 조정 없음. 

    익금항목인데 회계에서 수익 인식 안하면 익금산입 조정 필요 

    이렇게 나뉘는 것입니다. 

    업무상 손해배상금 수령액이 익금에 해당하고 회사도 잡이익 수익으로 

    처리 했다면 잘 처리 했으니 별도의 조정은 없다. 이렇게 생각 하시면 되고 

    만약 잡이익이나 수익으로 처리 하지 않은 상태라면 익금산입 조정이 

    필요하다. 이렇게 받아 들이시면 됩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