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1회차 필기문제 질의입니다. oyh9132 2025년 03월 02일 14:59 공유 30번에 실제 성능계수 구하는게 이해가 잘 안됩니다. 냉매순환량이 Kg단위이기 때문에 질량이지만 mxqc/w 에서 주어진게 동력만 주어졌기 때문에 qc에는 엔탈피를 대입하는걸까요? 축동력에×엔탈피값(632-615)을 하지 않는건 동력값이 주어졌기 때문이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04일 04:4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실제성적계수 구할 때 축동력에 엔탈피 값을 적용하지 않은 것은 동력값이 주어졌기 때문이 맞습니다.질문에 올리신 mxqc/w 는 책에 표시되지 않은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qc는 응축열량인데 이문제에서는 적용되지 않는 것입니다.가능하면 책에서 표현한 내용으로 질문을 올리셔야 제가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실제성적계수 구할 때 축동력에 엔탈피 값을 적용하지 않은 것은 동력값이 주어졌기 때문이 맞습니다.
질문에 올리신 mxqc/w 는 책에 표시되지 않은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qc는 응축열량인데 이문제에서는 적용되지 않는 것입니다.
가능하면 책에서 표현한 내용으로 질문을 올리셔야 제가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