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1회차 필기문제 질의입니다.

30번에 실제 성능계수 구하는게 이해가 잘 안됩니다. 

냉매순환량이 Kg단위이기 때문에 질량이지만 

mxqc/w 에서 주어진게 동력만 주어졌기 때문에 qc에는 엔탈피를 대입하는걸까요? 

축동력에×엔탈피값(632-615)을 하지 않는건 동력값이 주어졌기 때문이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실제성적계수 구할 때 축동력에 엔탈피 값을 적용하지 않은 것은 동력값이 주어졌기 때문이 맞습니다.

    질문에 올리신 mxqc/w  는 책에 표시되지 않은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qc는 응축열량인데  이문제에서는 적용되지 않는 것입니다.

    가능하면 책에서 표현한 내용으로 질문을 올리셔야 제가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