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1급 연말정산질문입니당
연말정산 52회차 문제풀다가 이런걸첨봐가지고 당황해서 질문올려용
사원(코드:100번) 김도진(사무직)에 대한 제시된 국세청 제공 자료와 증빙자료를 보고 사원등록사항을 수정하고, 연말정산자료(정산명세 및 소득공제 명세까지 작성요망)를 입력하시오.[세무사랑:사원등록·연말정산입력 및 부양가족소득공제 입력](7점)
연말정산관련 추가자료(교육비를 제외하고, 모두 국세청자료이다)

52회문제를보면 이런식으로 교육비제외하고 모두 국세청자료인데
전또 항상하던데로 연말정산입력에서 입력을했는데 답을보니 부양가족등록란아래에 입력을하더라구용

이게 옛날 문제라서 이렇게 입력을하는건지 국세청자료는 원래 이렇게 입력하는게 맞는건지 헷갈립니당 ㅠ
0
댓글
옛날 문제라서 그런 것도 있고 저런식으로 문제를 입력할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현재 기출문제들은 부양가족 탭이 아닌
연말정산입력 탭에 등록하라고 반드시 주어집니다.
안그러면 52회차 처럼 부양가족 탭에 등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지금은 연말정산입력 탭에 등록하라고 하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