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과년도기출(실기)

강의재미있게잘듣고있읍니다…

2022.5.7일(실기)문제3번질의드립니다

곡관덕트손실구할시 분기부(굴곡부로간주)만구하고 ..실제굴곡부c-d구간은제외되었네요….

2014년4.20일시행문제6번에는실제굴곡부c-d 구간(분기부는언급안함)만 적용시켰는데,,,

자세한답변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5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덕트, 배관에서 손실은 손실이 최대가 되는 경로에 대해서만 구하면  손실이 그 보다 작은 경로에도 바람과, 물을 보낼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 손실이 최대가 되는 경로는 공기도입구 →팬→b→e→h→i(또는 j) 입니다.

    그래서 실제 굴곡부c-d구간은 제외 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그렇다면2014.4.20 문제6번에서는 공기도입구-팬-b-e-h-i(또는j)인데…

    어째서곡관부 c-d구간이대입이된것인지이해가안됩니다…

     

    0
  • 저도 이해가안됩니다 가장 큰 저항손실을 가지는 경로가 공기도입구-팬-b-e-h-i(또는j) 순서인데 왜 갑자기 14년도문제에서는 cd의 굴곡부의 부분을 구하는지 ㅋㅋ;;

    0
  • 답변드립니다.

    2014년 6번 문제는 마찰손실이 가장 큰 경로가  a-b-c-d입니다.

    배관의 길이로 본다면  a→b→c→d 경로와  a→b→e→h→i(또는 j) 경로의 길이는 같습니다.

    그런데  c-d 구간은 굴곡부 이므로 마찰손실을 계산해야 하고   b,e,h는 굴곡부가 아니라 분기부 

    이므로 마찰손실이 무시되므로  결국은 a→b→c→d 경로가 마찰손실 값이 최대가 되는 경로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a→b→c→d 경로의 마찰손실 값을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이해가정확히가네요~~

    정확한답변감사드립니다 …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