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실기 교재 68쪽의 문제 7번 (2) 압축기의 실제 소요 동력 문제 문의

소문제 (2)의 압축기의 실제 소요 동력을 계산하는 문제인데 교재에서는 단열 압축 조건으로 하여 

문제 풀이한 듯 합니다. 실제라는 말이 언급되어있으므로 저단측, 고단측의 엔탈피 h2, h4대신 압축 

효율을 반영하여 h2'와  h4'를 별도로 계산해서 반영해야한 것은 아닌지요??? (h2'는 소문제(1)에서 계산되어 있으니 이것을 반영하면 될 듯 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것 같습니다.

    교재의 풀이에 압축효율을 적용했으므로 h2'와 h4'를 적용한 것과 같은 것입니다.

    만약 h2'와  h4'를 별도로 계산해서 반영한다면  교재 풀이의 분모에서 압축효율을 적용하지 않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