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실기 교재 68쪽의 문제 7번 (2) 압축기의 실제 소요 동력 문제 문의 kgabseok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3월 04일 02:08 공유 소문제 (2)의 압축기의 실제 소요 동력을 계산하는 문제인데 교재에서는 단열 압축 조건으로 하여 문제 풀이한 듯 합니다. 실제라는 말이 언급되어있으므로 저단측, 고단측의 엔탈피 h2, h4대신 압축 효율을 반영하여 h2'와 h4'를 별도로 계산해서 반영해야한 것은 아닌지요??? (h2'는 소문제(1)에서 계산되어 있으니 이것을 반영하면 될 듯 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04일 07:4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설명드린 것 같습니다.교재의 풀이에 압축효율을 적용했으므로 h2'와 h4'를 적용한 것과 같은 것입니다.만약 h2'와 h4'를 별도로 계산해서 반영한다면 교재 풀이의 분모에서 압축효율을 적용하지 않으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것 같습니다.
교재의 풀이에 압축효율을 적용했으므로 h2'와 h4'를 적용한 것과 같은 것입니다.
만약 h2'와 h4'를 별도로 계산해서 반영한다면 교재 풀이의 분모에서 압축효율을 적용하지 않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