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공기선도 질문드립니다

실기기출문제집 1205p 문제 4번 강의를 보면서 

 

SHF선을 왜 쭉 긋는것인지, 그리고 그 밑에 삼각자를 왜 대칭되게 놓으며 그리는 것인지 영상으로만 봐서 잘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점을 찍고 답을 그리는데에 있어서 SHF선을 쭉 그어 놓은 것은 서로 큰 영향이 없어 보이는데 SHF선을 쭉 긋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SHF의 활용도가 무엇인지), 혹시 습공기선도를 실제로 삼각자로 대며 작도하는 영상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SHF선을 쭉 긋지 않고 평행선을 그을 수 있으면 긋지 않아도 됩니다.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삼각자를 대칭 되게 놓아야  평행선을 그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SHF선을 알아야 실내점에서 취출점의 기울기를 알 수 있습니다

    3. 실제 삼각자들 대며 작도하는 영상은 제작하지 못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