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1회 3번 fwg3032 2025년 03월 04일 06:14 공유 18년 1회 3번을 다시 그려보아도 습구온도 일정선을 따라 엔탈피를 읽으면 51.8이 나오는데 엔탈피 선을 따라 읽으면 50.8입니다. 여기서 순환수분무 일때는 h4, h5 가 비슷하다고 알고있습니다순환수분무 일때는 습구온도 일정선으로 엔탈피 값을 읽어도 상관이 없나요?아래는 제가 그린 선도 인데 잘못 그려진 부분이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06일 02:27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06일 02:3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외기온도가 2℃인데 4℃에 그려져 있습니다.2. 3점에서 4점은 절대습도 일정선인데 오른쪽으로 가면서 절대습도가 조금 내려갔습니다.3. 5점의 온도가 30.69℃(≒ 30.7℃)이므로 30도와 31도 중간에서 오른 쪽으로 더 가야 합니다.4. 그리는 방법은 맞습니다.5. 순환수 분무는 습구온도 일정선을 따라 움직이므로 4점과 5점을 잇는 선은 습구온도 일정선을 따라 그리지만, 4점의 엔탈피 값을 읽을 때는 4점에서 엔탈피 일정선을 따라 읽어야 합니다. 다만 공기선도가 작기 때문에 엔탈피 일정선과 습구온도 일정선을 구분하여 읽기가 매우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외기온도가 2℃인데 4℃에 그려져 있습니다.
2. 3점에서 4점은 절대습도 일정선인데 오른쪽으로 가면서 절대습도가 조금 내려갔습니다.
3. 5점의 온도가 30.69℃(≒ 30.7℃)이므로 30도와 31도 중간에서 오른 쪽으로 더 가야 합니다.
4. 그리는 방법은 맞습니다.
5. 순환수 분무는 습구온도 일정선을 따라 움직이므로 4점과 5점을 잇는 선은 습구온도 일정선을
따라 그리지만, 4점의 엔탈피 값을 읽을 때는 4점에서 엔탈피 일정선을 따라 읽어야 합니다.
다만 공기선도가 작기 때문에 엔탈피 일정선과 습구온도 일정선을 구분하여 읽기가 매우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