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년도 2회 4번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습공기 선도 그리는것에 있어서 <작성방법>을 통해서 하나 하나 그려봤는데 
1. t4에서 36.2도는 어떻해 하면 나오는지 모르겟습니다.
2. 3번 지점에서 4번지점으로 가열기가 있어서 헌열가습으로 해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것일까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의 실제 공기선도 그린 것을  내강의실→ 강의자료→ 선도그리기에 올려놓았습니다.

    또한 게시판→ 자료실→선도그리기 에도 올려놓았습니다.

    3점과 4점은 절대습도가 일정한 선을 따라 오른쪽으로 그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자료실에 있는 공기선도 참고해봤습니다. 
    제가 이게 확실히 이해한것인지 몰라서 질문 드립니다.

    5번과 4번은 엔탈피 값이 같아서 그선상을 긋고

    3번과 4번은 오른쪽으로 오른쪽으로 그어서 점을 찍고 
    선을 내렷을시 36.5정도의 값이 나오는데 제가 이해한게 맞을까요?

    0
  • 안녕하십니까?

    4점과 5점을 잇는 선은  습구온도 일정선을 따라 이어야 합니다.

    4점과 5점의 엔탈피 값은 같지 않습니다.

    다만 그 차이가 아주 작기 때문에  실제로는 문제가 되지 않아 같다고 취급하는 것입니다.

    교재의 풀이 그림을 보시면 4점의 엔탈피 값이 5점보다 작습니다.

    3점과 4점은 절대습도 값이 같으므로 절대습도 선을 따라 그리면 됩니다.(오른 쪽으로 그리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