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질문드립니다.
공조냉동 필기 2025 책 내
제1편 기계열역학 출제예상문제 06번문제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열을 방출한거면 -10kj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풀이에서는 10kj로 되어있습니다.
문제 풀이 해석 부탁드립니다.
0
공조냉동 필기 2025 책 내
제1편 기계열역학 출제예상문제 06번문제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열을 방출한거면 -10kj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풀이에서는 10kj로 되어있습니다.
문제 풀이 해석 부탁드립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을 방출했으니 -10 이고
일을 (압축)받았으니 -15 입니다.
따라서 [-10-(-15)]/0.2 = [15-10]/0.2 = 25 입니다.
중간과정이 생략되어 혼동을 드렸네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