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질문드립니다.

공조냉동 필기 2025 책 내 

제1편 기계열역학 출제예상문제 06번문제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열을 방출한거면 -10kj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풀이에서는 10kj로 되어있습니다.

 

문제 풀이 해석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을 방출했으니 -10 이고

    일을 (압축)받았으니 -15 입니다.

    따라서 [-10-(-15)]/0.2 = [15-10]/0.2 = 25 입니다.

    중간과정이 생략되어 혼동을 드렸네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