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부하 계산식 질문

실기기출문제집 1187p에서 틈새부하 문제 공식쓸때
3600으로 나눠주는거 0.5x30x20x2.5까지인 Q부분만 해도 상관없나요? 교재보면 밀도나 증발잠열까지 묶어서 3600으로 나눠주길래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2번째 질문))
실기 기출문제집 1189p에서 소문제2번 열평형식 t4를 구할때, Q1(실내점)이 (6000-1000)이라 되어있는데
실내점의 풍량은 '실내급기풍량 - 취입(침입)외기풍량'이라고 이해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Q4는 그냥 실내급기풍량과 동일한가요?
3번쨰 질문)
실기 기출문제집 1189p에서 소문제 2번에서 말하는 냉각코일 출구엔탈피, 냉각코일 출구온도에서의 ‘냉각코일’은 공조기 송풍기를 말하는 건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Q부분만 해도되고, 밀도나 증발잠열까지 묶어서 3600으로 나눠줘도 됩니다.
2. 실내점의 풍량은 '실내급기풍량 - 취입(침입)외기풍량'이 맞습니다.
그리고 Q4는 실내급기풍량과 동일합니다.
3. 냉각코일은 냉수가 들어가고 나오는 기기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