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코일 출구엔탈피 질문있습니다

실기 기출문제집 1190p에서 소문제 2번 냉각코일 출구엔탈피(h5)를 구할때 질문있습니다

계산식인 냉각코일부하 qcc =Gw x G x 델타Tw = Ga (h4-h5)에서, Ga쪽의 엔탈피 h4와 h5가 나온 이유는

 

혼합공기의 엔탈피 (실내와 외기의 혼합 공기) - 냉각수 출구 엔탈피 ()이기에 h4-h5 인건가요?? 

 

전에 강의를 들었을때 냉각코일용량? 안에 실내부하와 외기부하가 반반 있었다는 말씀도 떠오르는데 냉각코일이 실내,외 혼합된 공기를 냉각시켜서 수분(물)으로 만드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4점은  실내와 외기의 혼합공기 맞습니다.

    h4 : (실내와 외기의 혼합공기)가 냉수코일(냉각기)를 통과하기 전 4점의 엔탈피 값입니다.

    h5 :  (실내와 외기의 혼합공기)가 냉수코일(냉각기)를 통과한 후 5점의 엔탈피 값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