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코일 출구엔탈피 질문있습니다
실기 기출문제집 1190p에서 소문제 2번 냉각코일 출구엔탈피(h5)를 구할때 질문있습니다
계산식인 냉각코일부하 qcc =Gw x G x 델타Tw = Ga (h4-h5)에서, Ga쪽의 엔탈피 h4와 h5가 나온 이유는
혼합공기의 엔탈피 (실내와 외기의 혼합 공기) - 냉각수 출구 엔탈피 (물)이기에 h4-h5 인건가요??
전에 강의를 들었을때 냉각코일용량? 안에 실내부하와 외기부하가 반반 있었다는 말씀도 떠오르는데 냉각코일이 실내,외 혼합된 공기를 냉각시켜서 수분(물)으로 만드는 건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4점은 실내와 외기의 혼합공기 맞습니다.
h4 : (실내와 외기의 혼합공기)가 냉수코일(냉각기)를 통과하기 전 4점의 엔탈피 값입니다.
h5 : (실내와 외기의 혼합공기)가 냉수코일(냉각기)를 통과한 후 5점의 엔탈피 값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