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3년 3회 7번 송풍기 출구 풍속

헷갈리는 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13년 3회 7번에서는 송풍기 출구 풍속이 주어졌지만 표에서 구한 값들을 가지고 장방형 덕트를 이용해 풍속을 구했는데, 14년 3회 9번에서는 송풍기 출구 풍속을 바로 처음 구간에 적용을 해줬더라고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조건이 다른 것인지… 

2. 14년 3회 9번에서는 표를 이용해 마찰손실값을 구하고 이 값이랑 원형덕트 값을 이용해서 풍속을 구하면 안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일반적으로 송풍기 출구의 규격은 거기에 연결되는 덕트보다 작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송풍기 출구측 풍속은 출구측에 접속된 덕트 A-B구간의 풍속보다 빠릅니다.

     덕트 각 구간의 풍속은 각 구간의 덕트 규격으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2. 14년10월5일 문제는 송풍기 출구 규격과 연결되는 덕트의 규격이 같다고 보고 문제를 풀 수 밖에 없는 문제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를 풀 수 없기 때문입니다.

     즉, Z-A-B구간의 풍속을 알지 못하면 이 문제를 풀 수 없기 때문에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기 출구 풍속 7m/s를  Z-A-B구간의 풍속으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