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관 계통도 그릴때

 

실기기출문제집 1168p 배관도를 그릴때 빨간원 안의 화살표 방향도 꼭 표시를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방향 화살표 없이 선만 그어도 되나요?

 

2번째 질문))

 

실기기출문제집 1171p에서 스트레너라고 적혀져 있는데 스트레이너가 맞는거죠?

 

3번째 질문))

 

실기기출문제집 1174p에서 그림을 보면 외벽쪽에 8000,5000,1500 이런식으로 있는데 이것들의 단위가 mm인지 m인지 구분하는 것은 조건 4번 외벽에 모르타르,시벤트 벽돌, 단열재 이런 것들 단위가 mm이기에 그걸로 유추하는건가요?

 

4번째 질문))

 

위와 같은 문제인데 공식을 정리할때 겨울철 난방부하에서의 유리창부하 계산시

q= k a 델타t k(방위계수)이고, 

여름철 냉방부하의 유리창부하 계산시

q = Igr A K(차폐계수) + Igc A 

이렇게 알고 있으면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문제에서 화살표를 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므로 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2.영어 원문의 발음으로는 스트레이너이며, 스트레너 라고도 합니다.

    3.기계도면의 단위는 mm가 원칙이기 때문에 특별한 단위가 주어지지 않으면 mm입니다.

    4. q= k a 델타t k(방위계수)는 외벽의 난방부하 계산에 적용합니다.

    여름철 냉방부하의 유리창부하 계산시 q = Igr A K(차폐계수) + Igc A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