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2회 7번

질문1) 실제 시험에서는 몰리에 선도가 A4에서 A3사이로 주어지나요 아니면 책과 같은 크기로 주어지나요?

질문2) 그리고 엔탈피 값을 읽을때 예를 들어 2점에서부터 직선 아래로가서 엔탈피를 읽나요 
 

아니면 428(2점)의 값을 읽기위해   아래에 있는 엔탈피 선에 삼각자를 대고     <-이 선에 
조금씩 2점으로 옮겨가며 2점이 됐을때 읽으면 되나요?  (공기선도에서 엔탈피 값을 읽는 것 처럼)
 

질문3) 필기에서 G= (V*체적효율)/ 비체적1 을 해서  V=(G*비체적1)/ 체적효율 이걸로
토출량 구했던 식이 생각이 났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체적효율이 빠졌더라고요
강의를 봐서 설명은 이해가 되었는데 체적효율이 없는 이유가 있나요? 체적효율이 문제에서 주어졌음에도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실제 시험에서는 몰리에 선도가 A4에서 A3사이로 주어집니다.

    2.엔탈피 값을 읽을 때 예를 들어 2점에서부터 직선 아래로 가서 엔탈피를 읽는 것이 맞습니다.

    몰리엘선도의 엔탈피 값은 위에서부터 아래로 직선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맨 아래 엔탈피 값이 써있는 수평선과 등엔탈피 선이 직각인 경우가 대부분 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엔탈피 값 420선과 440선 사인에서 옆의 엔탈피 선과 평행하게 선을 그어서 읽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3. 24년2회7번 문제에서 체적효율은 빠져있지 않습니다.

      밑에서 2번째 줄에  압축기의 체적효율은 0.8로 주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3번 질문 제가 말하고싶은건 체적효율이 문제에서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필기에서 배운 공식 V=(G*비체적1)/ 체적효율 이걸로 계산을 안하고 체적효율을 빼고 풀이에 적혀있어서 여쭤봅니다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압축기 1기통당 행정체적을 구할 때는 이론 토출량으로 구하는 것입니다.

    이론 토출량 = 이론 냉매순환량 x 비체적입니다.

    따라서 이론 토출량 V = 이론냉매순환량 G X  비체적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