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적효율에 관한 질문 xyxy5052 2025년 03월 09일 06:16 공유 둘 다 같은 토출량인데 하나는 체적효율을 나눠주고 하나는 곱해주는 이유가 뭔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0일 09:2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피스톤 토출량은 이론 토출량입니다. 실제 피스톤 토출량은 이론 토출량보다 적습니다. (3)번은 실제 토출량에서 이론 토출량을 구하는 것이므로 체적효율로 나눠준 것이며,(2)번은 이론 토출량(V)에서 실제 토출량을 구해야 하므로 체적효율을 곱해준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피스톤 토출량은 이론 토출량입니다.
실제 피스톤 토출량은 이론 토출량보다 적습니다.
(3)번은 실제 토출량에서 이론 토출량을 구하는 것이므로 체적효율로 나눠준 것이며,
(2)번은 이론 토출량(V)에서 실제 토출량을 구해야 하므로 체적효율을 곱해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