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1년 1회 4번 lspttyy 2025년 03월 09일 06:49 공유 1. 몰리에르 선도 문제마다 그림이 헷갈려서 그런데, 몰리에르 선도에서 건포화중기점 h''는 보통은 압축기 흡입점과 같은데 과열 상태면 압축기 흡입점보다 왼쪽에 위치하는 건가요? 2. 건포화증기점 h''가 압축기 흡임점보다 오른쪽에 위치하는 것도 있을까요? 못본 것 같아서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0일 09:2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몰리엘 선도에서 과열상태이면 h'' 보다 오른쪽에 위치합니다.(몰리엘 선도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2.건포화증기점 h''가 압축기 흡임점보다 오른쪽에 위치하면 압축기는 습압축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완전히 증발하지 못한 냉매를 압축기가 흡입하는 것입니다.(냉동에서 배운 내용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몰리엘 선도에서 과열상태이면 h'' 보다 오른쪽에 위치합니다.(몰리엘 선도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
2.건포화증기점 h''가 압축기 흡임점보다 오른쪽에 위치하면 압축기는 습압축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완전히 증발하지 못한 냉매를 압축기가 흡입하는 것입니다.(냉동에서 배운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