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강의에서 다른 단위끼리 계산시에

단위끼리 약분하는 과정없이 통일 한다고 말씀하시고 단위를 변환후 계산하시는데

그 통일이 어떤 기준으로 되는건가요?

예를들어 어떤식에 kg,L,m세제곱이 있으면 L를 m3으로 바꿀지 kg으로 바꿀지 어떻게 판단하는것인가요?

아니면 전부 공식만 따로 계산하는과정이 필요한데 풀이시 생략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단위에 맞추기 위해서 단위를 변환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1kW = 1kN/s 입니다.

    문제에서 kW단위로 답을 하라고 했다면, 힘의 단위가 N단위로 주어진 것은 kN으로  바꾸어 줘야 하고, 시간 단위가  min(분)으로 주어졌다면  s(초)로 바꿔줘야 최종적으로

    kW의 답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