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ysu003 2025년 03월 09일 08:13 공유 안녕하십니까?강의에서 다른 단위끼리 계산시에단위끼리 약분하는 과정없이 통일 한다고 말씀하시고 단위를 변환후 계산하시는데그 통일이 어떤 기준으로 되는건가요?예를들어 어떤식에 kg,L,m세제곱이 있으면 L를 m3으로 바꿀지 kg으로 바꿀지 어떻게 판단하는것인가요?아니면 전부 공식만 따로 계산하는과정이 필요한데 풀이시 생략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0일 09:3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요구하는 단위에 맞추기 위해서 단위를 변환하는 것입니다.예를 들면 1kW = 1kN/s 입니다.문제에서 kW단위로 답을 하라고 했다면, 힘의 단위가 N단위로 주어진 것은 kN으로 바꾸어 줘야 하고, 시간 단위가 min(분)으로 주어졌다면 s(초)로 바꿔줘야 최종적으로kW의 답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단위에 맞추기 위해서 단위를 변환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1kW = 1kN/s 입니다.
문제에서 kW단위로 답을 하라고 했다면, 힘의 단위가 N단위로 주어진 것은 kN으로 바꾸어 줘야 하고, 시간 단위가 min(분)으로 주어졌다면 s(초)로 바꿔줘야 최종적으로
kW의 답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