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1년 3회 7번

헷갈리는 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Z-A구간 장방형 덕트 값 45x25에서 b가 45이고 a가 25인가요? 45가 세로 값인지…

2. 장방형 덕트의 분기 그림을 보면 a가 가로(장변), b가 세로(단변)이라, 공학문제에서는 보통 장변을 a로 놓으니 45를 장변값 a로 보고 a를 구할 때 45에 풍량비율을 곱해 a = 800/2000 x 45로 했는데, 풀이에는 b를 구할 때 풍량비에 45를 곱해는 게 이해가 잘 안됩니다 ㅠ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Z-A구간 장방형 덕트 값 45x25에서 덕트의 너비 b가 45이고 덕트의 높이 a가 25 맞습니다.

    2. 덕트를 분기할 때  덕트의 높이 a=25로 되어있는데,  이것은 분기되기 전과 분기 후의 덕트 높이는 25로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풍량비를 덕트의 너비(45)에 곱하여 분기덕트의 규격을 계산한 것입니다.

    3. 이 문제에서 덕트의 너비(윗부분)는 항상 장변이고, 덕트의 높이(옆 부분)는 항상 단변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덕트의 너비(윗부분)이 단변일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