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1년 3회 7번 lspttyy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3월 09일 12:27 공유 헷갈리는 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Z-A구간 장방형 덕트 값 45x25에서 b가 45이고 a가 25인가요? 45가 세로 값인지…2. 장방형 덕트의 분기 그림을 보면 a가 가로(장변), b가 세로(단변)이라, 공학문제에서는 보통 장변을 a로 놓으니 45를 장변값 a로 보고 a를 구할 때 45에 풍량비율을 곱해 a = 800/2000 x 45로 했는데, 풀이에는 b를 구할 때 풍량비에 45를 곱해는 게 이해가 잘 안됩니다 ㅠ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1일 02:12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11일 02:1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Z-A구간 장방형 덕트 값 45x25에서 덕트의 너비 b가 45이고 덕트의 높이 a가 25 맞습니다.2. 덕트를 분기할 때 덕트의 높이 a=25로 되어있는데, 이것은 분기되기 전과 분기 후의 덕트 높이는 25로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풍량비를 덕트의 너비(45)에 곱하여 분기덕트의 규격을 계산한 것입니다.3. 이 문제에서 덕트의 너비(윗부분)는 항상 장변이고, 덕트의 높이(옆 부분)는 항상 단변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덕트의 너비(윗부분)이 단변일 수도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Z-A구간 장방형 덕트 값 45x25에서 덕트의 너비 b가 45이고 덕트의 높이 a가 25 맞습니다.
2. 덕트를 분기할 때 덕트의 높이 a=25로 되어있는데, 이것은 분기되기 전과 분기 후의 덕트 높이는 25로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풍량비를 덕트의 너비(45)에 곱하여 분기덕트의 규격을 계산한 것입니다.
3. 이 문제에서 덕트의 너비(윗부분)는 항상 장변이고, 덕트의 높이(옆 부분)는 항상 단변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덕트의 너비(윗부분)이 단변일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