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평형식 질문있습니다

실기기출문제집 1146p에서 6점에서 열평형식을 세울때 강의를 들으며

 

G4t4 + (G6-G4)t5 =G6t6까진 이해했는데

 

그 밑에 G4(t4-t5) = G6(t6-t5)라는 식이 갑자기 어떻게 세워졌는지 이해가 잘 안가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t4-t5나 t6-t5는 온도로만 봤을때 절대값 개념으로 높은쪽에서 작은쪽을 뺴주는걸로 알고 있는데

왜 t4-t5, t6-t5가 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G4t4 + (G6-G4)t5 = G6t6  이 식의 괄호를 풀어 쓰신 후 G6t5를 오른쪽으로 옮기고  정리하면 아래의 식이 됩니다.

     G4 (t4-t5) = G6 (t6-t5)

    이 경우는 절대값 개념으로 접근하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