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평형식 질문있습니다 star2002 2025년 03월 09일 16:00 공유 실기기출문제집 1146p에서 6점에서 열평형식을 세울때 강의를 들으며 G4t4 + (G6-G4)t5 =G6t6까진 이해했는데 그 밑에 G4(t4-t5) = G6(t6-t5)라는 식이 갑자기 어떻게 세워졌는지 이해가 잘 안가서 질문드립니다그리고 t4-t5나 t6-t5는 온도로만 봤을때 절대값 개념으로 높은쪽에서 작은쪽을 뺴주는걸로 알고 있는데왜 t4-t5, t6-t5가 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1일 03:5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G4t4 + (G6-G4)t5 = G6t6 이 식의 괄호를 풀어 쓰신 후 G6t5를 오른쪽으로 옮기고 정리하면 아래의 식이 됩니다. G4 (t4-t5) = G6 (t6-t5)이 경우는 절대값 개념으로 접근하면 안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G4t4 + (G6-G4)t5 = G6t6 이 식의 괄호를 풀어 쓰신 후 G6t5를 오른쪽으로 옮기고 정리하면 아래의 식이 됩니다.
G4 (t4-t5) = G6 (t6-t5)
이 경우는 절대값 개념으로 접근하면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