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4년 3회 문제 11번 chi9923 2025년 03월 10일 12:18 공유 가. 교재에서는 G=G1+G2+G3으로 유량만으로 식을 세워 계산하였는데, 식을 G×h1=G1×h10+G2×h11+G3×h9로 세워서 엔탈피값을 포함하여 계산하여도 문제없나요? 답은 약간의 오차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1일 06:44 교수님 죄송합니다.질문의 요지가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냉매량 G를 구하는 방법 중에 G=G1+G2+G3 로 구하는 방법이 가장 쉬운 방법이므로 그렇게 구한 것입니다.왜 식을 G×h1=G1×h10+G2×h11+G3×h9로 세워서 엔탈피값을 포함하여 계산하는지 모르겠습니다.그 이유를 설명해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죄송합니다.
질문의 요지가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냉매량 G를 구하는 방법 중에 G=G1+G2+G3 로 구하는 방법이 가장 쉬운 방법이므로 그렇게 구한 것입니다.
왜 식을 G×h1=G1×h10+G2×h11+G3×h9로 세워서 엔탈피값을 포함하여 계산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