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도 1회차 13번 km5918 2025년 03월 11일 13:55 공유 냉. 온수량 구할때 어떤때는 분모에 밀도를 곱해주고 어떤때는 밀도를 빼고 계산하는데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건강하세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2일 08:5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량 = 밀도 x 체적 입니다.따라서 체적을 질량으로 바꾸려면 밀도를 곱해야 할 것이고,질량을 체적으로 바꾸려면 밀도로 나누어줘야 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량 = 밀도 x 체적 입니다.
따라서 체적을 질량으로 바꾸려면 밀도를 곱해야 할 것이고,
질량을 체적으로 바꾸려면 밀도로 나누어줘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