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열코일에서 난방부하와 난방용량의 차이점입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난방부하와 난방용량의 차이로 인해 답이 현격히 달라지는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난방부하의 경우 혼합점에서 취출점까지 현열량만 해당하며(외기부하는 혼합점~실내점)

난방용량의 경우는 혼합점 ~ 취출점까지 현열량으로 풀이가 되어있습니다. 

제가 용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지 약간의 설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환기횟수를 구할때 대부분 소소점으로 나오는데 답안은 정수로 표기하는데 맞는거 아닐지요? 아니면 둘다 정답으로 보는건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일반적으로 부하는 실내부하, 외기부하와 같이 필요한 열량을 의미할 때 사용되며,

    용량은 장비의 규격을 나타낼 때 많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장비의 규격을 용량이라고 하기도 하고, 부하라고 할 때도 있습니다.

    다음은 질문자께서 올리신 내용인데  둘 다  혼합점에서 취출점까지의 현열량이라고 되어있습니다.

    난방부하의 경우 혼합점에서 취출점까지 현열량만 해당하며(외기부하는 혼합점~실내점)

    난방용량의 경우는 혼합점 ~ 취출점까지 현열량으로 풀이가 되어있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이 몇년도 몇번 문제의 경우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 환기횟수를 구하는 문제도 몇년도 몇번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확인 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