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25 출제예상문제 p.64

안녕하십니까?

1.문제에서 요구한 냉매순환량,소요동력이 실제 냉매순환량 축동력인줄 뭘 보고 알 수있는 건가요?

2.(1)의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할때

Qe=GlX(ha-hb)를 이용했는데 이식에서 냉매 순환량은 실제가 아닌 이론 냉매순환량아닌가요?

필기시험에서 항상 Qe나W를 구할때 항상 구할때 몰리에르선도상 엔탈피차에 이론냉매순환량을 곱해서 풀이했는데 여기선 왜 다른건가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Qe=GlX(ha-hb)는 실제 순환량이고 여기에 체적효울 나눈게 이론값입니다. 이론값이 실제값보다 큽니다.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문제의 조건에 주어진 냉동능력 1RT는 실제 냉동능력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1RT에대한 냉매량은 실제 냉매량이 되는 것입니다.

    문제의 조건에 기계효율,압축효율이 주어진 것을 보면  압축기 소요동력도 실제 소요동력을 구하라고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2.필기시험은 개념적인 문제가 많기 때문에 효율등을 고려하지 않는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