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25 출제예상문제 p.64 ysu003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3월 12일 10:11 공유 안녕하십니까?1.문제에서 요구한 냉매순환량,소요동력이 실제 냉매순환량 축동력인줄 뭘 보고 알 수있는 건가요?2.(1)의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할때Qe=GlX(ha-hb)를 이용했는데 이식에서 냉매 순환량은 실제가 아닌 이론 냉매순환량아닌가요?필기시험에서 항상 Qe나W를 구할때 항상 구할때 몰리에르선도상 엔탈피차에 이론냉매순환량을 곱해서 풀이했는데 여기선 왜 다른건가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hunnyhong 2025년 03월 13일 04:13 Qe=GlX(ha-hb)는 실제 순환량이고 여기에 체적효울 나눈게 이론값입니다. 이론값이 실제값보다 큽니다. 0 imjaeki 2025년 03월 13일 08:0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문제의 조건에 주어진 냉동능력 1RT는 실제 냉동능력이라고 보아야 합니다.따라서 1RT에대한 냉매량은 실제 냉매량이 되는 것입니다.문제의 조건에 기계효율,압축효율이 주어진 것을 보면 압축기 소요동력도 실제 소요동력을 구하라고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2.필기시험은 개념적인 문제가 많기 때문에 효율등을 고려하지 않는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Qe=GlX(ha-hb)는 실제 순환량이고 여기에 체적효울 나눈게 이론값입니다. 이론값이 실제값보다 큽니다.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문제의 조건에 주어진 냉동능력 1RT는 실제 냉동능력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1RT에대한 냉매량은 실제 냉매량이 되는 것입니다.
문제의 조건에 기계효율,압축효율이 주어진 것을 보면 압축기 소요동력도 실제 소요동력을 구하라고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2.필기시험은 개념적인 문제가 많기 때문에 효율등을 고려하지 않는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