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2025실기 출제예상문제 p66 저단소요동력식이

어떻게 kw로 나오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m3/kg x kg/h 라서 m3/h가 나오는거 아닌가요 

여기 서 3600을 나눠도 m3/s인데 이게 어떻게 kw가 될 수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올리신 “m3/kg x kg/h 라서 m3/h가 나오는거 아닌가요” 라고 하셨는데 m3/kg는 어디에서 온 것인지요?

    단위를 계산하면   G X h 이므로 

     kg/h x kJ/kg = kJ/h  여기서 3600으로 나눠주면 kJ/s =kW 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