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ysu003 2025년 03월 12일 10:07 공유 2025실기 출제예상문제 p66 저단소요동력식이어떻게 kw로 나오는지 이해가 안됩니다m3/kg x kg/h 라서 m3/h가 나오는거 아닌가요 여기 서 3600을 나눠도 m3/s인데 이게 어떻게 kw가 될 수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3일 08:0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에 올리신 “m3/kg x kg/h 라서 m3/h가 나오는거 아닌가요” 라고 하셨는데 m3/kg는 어디에서 온 것인지요?단위를 계산하면 G X h 이므로 kg/h x kJ/kg = kJ/h 여기서 3600으로 나눠주면 kJ/s =kW 가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올리신 “m3/kg x kg/h 라서 m3/h가 나오는거 아닌가요” 라고 하셨는데 m3/kg는 어디에서 온 것인지요?
단위를 계산하면 G X h 이므로
kg/h x kJ/kg = kJ/h 여기서 3600으로 나눠주면 kJ/s =kW 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