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회 6번
안녕하세요 스승님
조건 2번째에 보면 지붕 열통과율은 1.76으로 나와있고 상당외기온도차가 3.9도씨로 나와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상당외기온도차가 지붕에관한건가요 아니면 외벽에 관한건가요?
문제 4번에 현열구할때 외벽 상당외기온도차가 조건에 없어서 그냥 (31-26)도로 구한건가요?
확실히 뭐에 대한 상당외기온도차라고 안써져 있어서 이 부분이 애매한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스승님
조건 2번째에 보면 지붕 열통과율은 1.76으로 나와있고 상당외기온도차가 3.9도씨로 나와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상당외기온도차가 지붕에관한건가요 아니면 외벽에 관한건가요?
문제 4번에 현열구할때 외벽 상당외기온도차가 조건에 없어서 그냥 (31-26)도로 구한건가요?
확실히 뭐에 대한 상당외기온도차라고 안써져 있어서 이 부분이 애매한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조건 2번째 상당외기온도차 3.9℃ 는 지붕에관한 것입니다.
2. 외기부하의 현열량은 오기온도와 실내온도차 (31-26℃)로 구하는 것입니다.
3. 만약에 외벽에 대한 부하를 계산하라고 했다면 외벽에 대한 상당외기온도차도 주어졌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