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실기이론 가습량, 잠열량, 예냉.재열.예열 관련 질문입니다.

선생님 강의 중 궁금한 부분이있어 질문드립니다.

1.

가습량(가습수량)의 경우 G(X4-X3)과 같이 나타내며, 잠열량은 액→기체(수증기)로 가는 증발잠열이 있기에 GR(X4-X3)으로 나타내는 것으로 배웠는데요, 가습에 대한 열량이 곧 잠열량과 같은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가습량은 열량이 아닌 단순히 수중기의 증감량이며, 가습에 대한 열량이 잠열량 맞을까요??

 

2.

가열.가습의 경우 겨울, 냉각의 경우 여름을 의미하는 힌트로 배웠습니다.

예냉.재열.예열의 경우에도 각각 어떤 계절을 의미하는 힌트로 나타낼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가습에 의해 습도가 X3에서 X4로 증가했다면  잠열량은 G.r.(X4-X3)이 맞습니다.

    가습에 의한 열량에는 현열량과 잠열량이 있습니다. 

    교재 104p를 보시면 가습에 의해 공기의 상태가 변하며  공기의 온도가 변하면 현열량이 되고,

    습도가 변하면 잠열량이 되는 것입니다.

    2. 예냉은 여름이고, 냉각+재열도 여름이며, 예열은 겨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