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압냉매와 물이 섞였을 때
안녕하세요 존경하는 임재기 교수님.
저압냉매와 물의 관계에 질문이 있어 교수님을 찾아뵙습니다.
냉동기 내부의 수분을 제거하기 위해, 저압냉매(r-11/r-123)를 넣어 비중 차이를 이용해
위에 떠오르는 수분을 건져내는 방식을 고안하였습니다.
하지만 냉매의 특성상 물에 유화(emulsion)되어 물과 기름의 관계처럼 확실하게 층을 이루지 않고, 이에 따라 물이 냉매 위에 완전히 뜨지 않는다는 검색 내용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사실인지 교수님의 고견을 여쭙고자 질문 남깁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프레온 냉매와 물은 잘 섞이지 않지만 그렇다고 물과 기름처럼 완전히 분리되는 것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더 정확한 것은 냉매를 제조하는 회사에 문의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