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기 기준 AHU와 CT배관도에서 펌프 위치??? hunnyhong 2025년 03월 13일 04:17 공유 안녕하십니까.교재안에 내용입니다만 냉수펌프와 냉각수펌프가 흡입, 토출측 각각 다르게 붙어있습니다만 정확한 위차가 어떻게 되는지요? 펌프는 토출측에 붙어야 한다고 봅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4일 02:1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펌프의 토출측이 열교환기 쪽을 향하는 것이 열교환기에 공기가 체류하는 것을 방지하여 열교환 성능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열교환기에 너무 큰 압력이 걸리는 경우에는 펌프의 흡입측이 열교환기쪽으로 연결해야 하는 것입니다.질문에 올리신 그림 중에서 밑의 그림이 일반적으로 배관하는 (실제)펌프의 방향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펌프의 토출측이 열교환기 쪽을 향하는 것이 열교환기에 공기가 체류하는 것을 방지하여 열교환 성능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열교환기에 너무 큰 압력이 걸리는 경우에는 펌프의 흡입측이 열교환기쪽으로 연결해야 하는 것입니다.
질문에 올리신 그림 중에서 밑의 그림이 일반적으로 배관하는 (실제)펌프의 방향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