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회 3번 피스톤배출량 don722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3월 13일 05:23 공유 냉동장치 압축기 분당회전수 구하는 문제인데 교제에서는 피스톤 배출량 단위를(m^3/h)로 하고 문제를 풀이 하셨는데 피스톤 배출량 단위를(m^3/min)으로 하고 풀어도 되지 않을지 문의 드립니다.끝으로 회전수는 rps, rpm으로 할수 있는걸로 아는데,피스톤 배출량은 m^3/sec m^3/min m^3/h 로 할수 없는지요,교재에서는 전부 m^3/h로 되어있어서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4일 02:30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14일 02:3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피스톤 배출량 단위를(m^3/min)으로 하고 풀어도 됩니다.회전수는 문제에서 요구하는 단위로 하면 됩니다.이 문제에서는 회전수를 rpm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피스톤 배출량 단위 m³/h로 한것은 일반적인 단위를 사용한 것입니다.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으면 질문한 대로 m³/min 또는 m³/s로 해도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피스톤 배출량 단위를(m^3/min)으로 하고 풀어도 됩니다.
회전수는 문제에서 요구하는 단위로 하면 됩니다.
이 문제에서는 회전수를 rpm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피스톤 배출량 단위 m³/h로 한것은 일반적인 단위를 사용한 것입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으면 질문한 대로 m³/min 또는 m³/s로 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