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회 3번 피스톤배출량

냉동장치 압축기 분당회전수 구하는 문제인데 교제에서는 피스톤 배출량 단위를(m^3/h)로 하고 문제를 

풀이 하셨는데 피스톤 배출량 단위를(m^3/min)으로 하고 풀어도 되지 않을지 문의 드립니다.

끝으로 회전수는 rps, rpm으로 할수 있는걸로 아는데,

피스톤 배출량은 m^3/sec  m^3/min  m^3/h 로 할수 없는지요,

교재에서는 전부 m^3/h로 되어있어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피스톤 배출량 단위를(m^3/min)으로 하고 풀어도 됩니다.

    회전수는 문제에서 요구하는 단위로 하면 됩니다.

    이 문제에서는 회전수를 rpm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피스톤 배출량 단위 m³/h로 한것은 일반적인 단위를 사용한 것입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으면 질문한 대로 m³/min 또는  m³/s로 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