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1회차 4번 jungyun99 2025년 03월 13일 06:57 공유 선생님 강의와 교재에선G_h=461.433kg/h를 고단측 압축기의 실제피스톤토출량이라 하셨는데 제가 볼때 G_h는 고단측 압축기의 실제 냉매량이고, 실제 냉매량에 고단측 압축기 흡입 비체적 v3를 곱해야 고단측 압축기의 실제 피스톤 토출량이 되는것 아닌가요? 체적효율=실제피스톤토출량/이론피스톤토출량실제피스톤토출량=냉매순환량*흡입 비체적냉매순환량=냉동능력/증발기 출입구 엔탈피차 이게 맞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4일 03:0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토출량의 단위를 질량으로 나타낼 수도 있고, 체적(부피)으로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Gh 는 고단측 실제 피스톤 토출량(실제 냉매량)을 질량으로 나타낸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토출량의 단위를 질량으로 나타낼 수도 있고, 체적(부피)으로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Gh 는 고단측 실제 피스톤 토출량(실제 냉매량)을 질량으로 나타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