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상태변화(혼합,감습,냉각) 질문 있습니다. mklp67 2025년 03월 13일 08:46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강의로 공부중에 여쭐 것이 있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기타 상태변화 부분 혼합,화학적 감습기,냉각 6번에서화학적감습시 왜 온도가 올라가는지 궁금합니다.그리고 냉각 시에 일반적으로 감습이 되게 그리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셨는데 여기서는 왜 감습이 되지 않고 X4=X5로 그려졌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4일 03:1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화학적 감습기제(염회리튬 또는 실리카겔)가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 또는 흡착하는 과정에서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온도가 상승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화학적 감습기제(염회리튬 또는 실리카겔)가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 또는 흡착하는 과정에서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온도가 상승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