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4년 1회 6번 전양정 관련 질문있습니다.

전양정을 구할 때 실양정 + 배관손실수두 + 기기손실수두 + 노즐압력 이렇게 해서 값이 나왔는데 주어진 조건에서 단위를 보면 실양정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mAq인데 mAq는 압력단위로 알고 있는데 단위가 안 맞아도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mAq에서 Aq 는 Aqua(아쿠아, 그리스어로 물을 의미함)의 약작입니다.

    따라서 mAq는 물의 높이 즉, 수두를 의미합니다.

    이 문제에서 양정도 물의 높이이므로  양정의 m와 mAq는 같은 것입니다.

    그리고 압력단위는 mAq로 나타낼 수도 있고, Pa(파스칼)로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