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도 4회 9번 kangmc1208 2025년 03월 14일 07:44 공유 ph선도를 보면 물리에르선도 증기선은 1번점 포화액선은 7번점에 그려져있는데 이걸 어떻게 아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7일 01:59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17일 02:0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번점은 저단 압축기 흡입점인데 문제에서 건조포화증기를 흡입한다고 되어있으므로 1점은건조포화증기선(건포화증기선)에 위치시키게 된것이며,6번 팽창변을 통과한 냉매중에서 증기는 1번으로 바로 가고 냉매액은 밑으로 고여서 7번을 거처 만액식 증발기로 들어갑니다. 따라서 7번은 포화액이 되고, 압력을 받으므로 그 압력만큼 위쪽에 놓이게 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번점은 저단 압축기 흡입점인데 문제에서 건조포화증기를 흡입한다고 되어있으므로 1점은
건조포화증기선(건포화증기선)에 위치시키게 된것이며,
6번 팽창변을 통과한 냉매중에서 증기는 1번으로 바로 가고 냉매액은 밑으로 고여서 7번을 거처 만액식 증발기로 들어갑니다. 따라서 7번은 포화액이 되고, 압력을 받으므로 그 압력만큼 위쪽에 놓이게 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